검색

농수산 기계ㆍ장비 구매시 농어민 선택권 보장되어야

가 -가 +

정태범 기자
기사입력 2021-06-14

전남도의회 농어업의 형태나 규모에 따른 예산 등이 다양하게 고려되어 농어민의 선택권이 보장되어야 한다고 지적  © 전남뉴스피플

 

전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사순문 의원(더불어민주당ㆍ장흥1)은 지난 11일 제353회 정례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농수산분야 기계ㆍ장비 구매지원 과정에서 농어민의 의견 반영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사순문 의원은 “도내 농어업법인ㆍ농어업경영체 등에게 농수산관련 기계 및 장비 구매 지원이 3만여 건에 이른다”며 “농수산 기계장비 구매과정에서 현장 농어민의 의견이 반영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농어업 현장에서는 영농형태나 특성에 맞는 농수산 기계ㆍ장비를 희망하고 있지만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농어업의 형태나 규모에 따른 예산 등이 다양하게 고려되어 농어민의 선택권이 보장되어야 한다”고 개선을 요구했다.

 

더불어 사순문 의원은 “F1종자 보급은 우수한 형질이 유전되지 않고 단일화 되고 있어서 토양 황폐화 등의 문제가 우려된다”며, “경기도나 제주도처럼 토종종자 발굴 및 보전을 위해 지금부터서라도 우리 전남에도 자체적으로 토종종자 자원을 발굴하고 재배하여 보전하는 사업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남뉴스피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