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재영 행안부 차관 순천 리쇼어링 기업 청년근로자 격려

순천대 산학협력관 찾아 근로자 10명과 간담회 가져...

가 -가 +

김정균 대표기자
기사입력 2020-10-09

이재영 행정안전부 차관이 8일 오후 순천대 산학협력관을 방문해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리쇼어링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청년근로자 10명과 간담회를 갖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전남뉴스피플

 

이재영 행정안전부 차관이 순천지역 리쇼어링 기업체에 종사하는 청년근로자들을 찾아 격려했다.

 

전남도에 따르면 이 차관은 8일 오후 순천대 산학협력관을 방문해 진흥원의 ‘리쇼어링프로젝트’에 참여하는 2D‧3D 애니메이션 및 웹툰 콘텐츠 제작 기업 청년근로자10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이재영 차관을 비롯해 송상락 전라남도 행정부지사, 이준근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이재근 순천시 일자리경제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 차관은 청년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청년일자리 사업에 참여한 소감과 애니메이션‧웹툰 산업에 종사하며 느낀 애로사항 등을 물었다. 또한, 청년들의 정착을 돕기 위한행정적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재영 행정안전부 차관  © 전남뉴스피플

 

간담회에 참석한 한 청년근로자는 “학과 수업과 달리 실무 경력과 진정한 실력을 쌓을 수 있어 매우 만족하고 있다”라며 “지원사업이 종료된 이후에도 취업이나 창업이 지속적으로 연계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이 차관은 “대학에서 관련 전공을 이수하고 애니메이션‧웹툰 분야에서 갈고닦아온 재능과 열정을 마음껏 펼쳐달라”며 “청년일자리 사업이 청년의 생활 터전을마련하고,이들이 지역의 미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부했다.

 

송상락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여느 도시와 달리 순천은 젊은 청년들의 열정이높고,애니메이션‧웹툰 산업의 메카로 발돋움할 수 있는 무한한 가능성을 갖고 있다”며“청년근로자들의 업무 과정에서 겪는 애로사항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개선하고, 행안부와 함께 리쇼어링 산업 활성화를 위해 더욱 분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에서는 지역 콘텐츠 기업 육성 및 전문인력 공급 등 콘텐츠 시장의 경쟁력확보를 위해 올해부터 오는 2022년까지 70억여 원의 사업비를 투자해 ‘콘텐츠 기업 리쇼어링’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유망 애니메이션․웹툰 컨텐츠 기업들을 지역으로 유치하고 해외 지사를 지원하고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Copyright ⓒ 전남뉴스피플. All rights reserved.